Development of Korean language education program for migrant women using elementary school Korean textbooks

본고에서는 다년간의 한국에서의 생활로 일정 수준의 말하기와 듣기가 가능한, 그리고 초등학교에 자녀가 취학할 예정이거나 혹은 이미 취학한 학부모가 된 이주여성을 위한 한국어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자 한다. 교육에 주 자료는 한국의 초등학교 국어교과서이며 차시는 30차시, 각 차시별 4시간씩, 6개월 간 진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할 것이다. 위의 프로그램은 한국어 교사나 다문화 지도사가 주 선행자가 진행할 것이며, 복지관이나 다문화가정지원센터, 도서관, 학교 등에서도 진행될 수 있을 것이다.

Dil ve Edebiyat; Doğu Dilleri ve Edebiyatları; Kore Dili ve Edebiyatı; Literature and Literary Theory; Social Sciences & Humanities; EDEBİYAT; Sosyal ve Beşeri Bilimler; Sanat ve Beşeri Bilimler; Sosyal Bilimler (SOC); Sanat ve Beşeri Bilimler (AHCI)